솔라나(SOL)코인 호재 및 가격 전망, 단기 차트 분석 (2024년 7월 전망)

 솔라나(SOL) 코인 개요


솔라나 코인

 솔라나(SOL) 코인은 2023년 말부터 2024 초까지의 강세장 중에서 높은 상승 폭을 보여준 암호화폐들 중 하나입니다.

 FTX 거래소 파산사건 이후 저점을 기록했었지만 빠르게 반등하며 최고점에 버금가는 가격까지 이르렀습니다. 총 2,627% ($8.00 -> $210.18) 라는 어마어마한 상승폭을 보여주고 있으며 앞으로도 계속 기대되는 코인 중 하나입니다.


솔라나 시가총액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 테더 제외 시가총액 4위(약 90조원)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코인 90퍼가 사라진다고 해도 버틸 힘이 존재하는 코인들 중 하나입니다.


솔라나 전망 및 최근 소식

 

  미국 증권감독 당국인 증권거래위원회 (SEC)는 900억 달러 규모의 자산을 굴리는 반에크는 지난 6월 27일에 솔라나 현물 ETF 출시를 위한 증권신고서(S-1) 등록 양식을 SEC에 제출했습니다. 최근 이더리움 ETF 승인이 임박해졌다는 여론이 형성된 직후라 많은 암호화폐 투자자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솔라나 ETF 최종 마감일을 내년 3월 중순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하니 꾸준히 지켜봐야겠습니다.

 

솔라나코인의 투자 가치는?

 

 솔라나 최대 장점이라면 전송 속도를 들 수 있습니다. 이더리움이 초당 10~30건의 거래를 처리한다면 솔라나는 초당 50,000건의 거래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이더리움으로 전송 혹은 거래를 해보셨다면 아시겠지만 한 번 거래하는데 드는 가스비가 상당합니다. 

작성 시간 현재는 54Gwei(기위)로 약 2.5달러 정도이지만 한 창 nft붐이 불 때 트랜잭션이 크게 증가해 거래 한 번에 80달러 이상이 들었던 적은 물론 가스비만 나가고 거래가 되지 않았던 적도 있습니다. 하지만 솔라나는 트랜잭션 한 개당 약 0.0002달러 정도 들었습니다. 

 빠른 전송 속도와 적은 가스비 덕분에 솔라나는 거래 측면에서 이더리움보다 우위를 점할 수 있습니다.

 

 

오픈씨 마켓플레이스


 빠른 전송속도와 적은 가스비로 덕분에 최대 NFT 마켓플레이스인 오픈씨(OpenSea)에서는 솔라나를 이용하여 NFT를 거래할 수 있도록 채택되었다.


매직에덴 마켓플레이스


 또한, 한 때 최대 솔라나 마켓플레이스였던 매직에덴(Magic eden)에서 여전히 솔라나 nft의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다.

 

솔라나 코인 2024년 7월 전망 및 단기 차트 분석

 

솔라나 코인 7월 단기 전망 차트 분석


 큰 삼각 수렴 안에서 조정을 주는 모습입니다.

현재 상단 추세선과 하단 추세선 중간에 위치하였기 때문에 매수하거나 매도하기에는 애매한 위치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단 $120~$130 부근에 오면 매수를 고려해 볼 수 있겠네요.

 비트코인의 조정이 슬슬 끝나가는 모습을 보이고 있고 비트코인 도미넌스(비트코인 지분/전체 코인 지분)도 꺾이고 있다. 현물을 고려한다면 조금씩 매수하기에는 좋은 시기입니다.

Share on Google Plus